[Korean] Tokyo Ghoul

nakori
Posts: 6
Joined: Sun Feb 17, 2019 7:34 pm

[Korean] Tokyo Ghoul

Postby nakori » Sun Jun 30, 2019 8:15 pm

Season 01
https://www.thetvdb.com/series/tokyo-ghoul/seasons/1

#1
비극

Code: Select all

사람들 속에 숨어들어서 사람을 잡아먹고 사는 '구울'들이 창궐하고 있는 도쿄에선 하루가 멀다 하고 이른바 구울에 의한 '인간 포식' 사건이 발생한다.
대학생 카네키는 늘 차를 마시며 독서를 즐기는 단골 카페 '안테이크'에서 자신의 이상형인 리제를 발견하고는 더욱 자주 안테이크를 찾는다.
그러던 어느 날 두 사람은 서로 나이도 같고 독서 취향도 비슷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급속도로 가까워진다.
그런데 자기 집 근처에서 구울에 의한 포식 사건이 발생했다며 리제가 두려움에 떨자 리제를 집까지 바래다주던 카네키는 끔찍한 봉변을 당하는데...


#2
부화

Code: Select all

사람 고기를 먹고 싶은 극심한 충동을 이 악물고 참아내고 있던 카네키의 입속에 토우카가 사람 고기를 강제로 우겨넣는다.
그 순간 카네키는 자신의 몸속에 이식된 구울의 세포들이 눈을 떠서 구울의 본능이 솟아나는 걸 느낀다.
하지만 카네키는 필사적으로 저항을 하며 고기를 뱉어 내고는 '나는 인간'이라며 '너희 같은 괴물과는 다르다'며 절규한다.
하지만 점점 더 구울처럼 변해 가는 자신을 바라보면서 카네키는 깊은 절망감에 빠지는데...


#3
비둘기

Code: Select all

의사 생활을 하며 인간들 속에서 숨어 살던 구울인 후에구치의 병원으로 수수께끼의 남자가 들이닥쳐서는 후에구치를 습격한다.
후에구치가 만들어 줬던 뭔가를 잃어버렸다면서 다시 만들어 달라며 으름장을 놓고는 사라진다.
신변의 위협을 느꼈는지 후에구치는 아내인 료코와 딸 히나미를 안테이크로 피신시킨다.
한편 자신의 정체성 때문에 방황하던 카네키는 안테이크에 들어가서 커피 내리는 법을 배우며 마음의 안정을 점점 되찾아 간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점장이 구울들의 식량을 조달해 오라는 심부름을 시키자 카네키의 얼굴이 사색이 되는데...


#4
만찬

Code: Select all

인간을 막무가내로 포식하는 게 아니라 특정 부위만의 깊은 맛을 즐기는 미식가 구울인 츠키야마가 안테이크로 찾아온다.
20구의 골칫덩이로 알려진 츠키야마를 탐탁지 않게 여기는 토우카가 쌀쌀맞게 대하자 츠키야마는 특유의 넉살을 떨며 지분거린다.
그런데 카네키를 발견한 츠키야마는 카네키한테서 풍겨 나오는 인간의 냄새를 맡고는 식욕이 발동해서 카네키를 유인해 내려 하는데...


#5
잔흔

Code: Select all

다 멀쩡하고, 그냥 과식을 해서 그런 것뿐이라며 아무렇지도 않게 말한다.
순간 인간의 음식을 억지로 먹은 거라는 걸 직감하는 카네키는 묘한 기분이 든다.
한편 카네키를 혼자서 독식하기 위해 일단 카네키를 살려 줬던 츠키야마는 어떻게 하면 카네키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을지 머리를 싸매며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다.
그러다가 번뜩 아주 변태스러운 방법을 떠올리는데...


#6
소나기

Code: Select all

카네키의 살점을 먹고 기운을 차린 토우카가 파상공세를 펼치자 전세는 삽시간에 뒤바뀌어 버린다.
기세를 완전히 뺏겨 버린 츠키야마는 기력을 회복하기 위해 키미의 살점을 먹으려고 한다.
쓰러져 있던 니시오가 마지막 힘을 짜내서 막아서자 츠키야마는 니시오를 무참하게 짓밟아 버린다.
그 틈을 타서 토우카가 마지막 일격을 가하자 마침내 츠키야마는 맥없이 쓰러지고 만다.
그런데 토우카는 자신들이 구울이라는 사실을 아는 키미를 죽이려고 하는데...


#7
유수

Code: Select all

료코는 히나미만이라도 살리려고 호통을 쳐서 히나미를 쫓아 보내고 혼자서 구울 수사관들을 상대하기 위해 카구네를 펼친다.
하지만 싸움에 익숙하지 않은 료코에게 카구네는 있으나 마나 한 수준이라 베테랑 마도에게는 전혀 위협이 되지 않는다.
한편 히나미는 어떻게든 엄마를 구하기 위해 언니, 오빠들을 부르러 죽을힘을 다해 달리지만 수많은 인파에 밀려 넘어지고 만다.
그런데 그때 마침 시내로 나온 카네키가 길바닥에 넘어져 있는 히나미를 발견하는데...


#8
원환

Code: Select all

혼자서 히나미의 복수를 하기 위한 모든 준비를 끝낸 토우카. 카네키는 그런 토우카를 돕고 싶어 하지만 토우카는 매몰차게 거절한다.
한편 토우카가 자신을 유인하려 한다는 사실을 간파한 마도는 히나미를 이용해서 되레 함정을 파 놓고 기다린다.
그런 사실을 까맣게 모른 채로 사라진 히나미를 찾으러 나간 두 사람은 사방을 뒤져 봐도 히나미의 행방을 찾을 수가 없다.
그런데 그 순간 어디선가 히나미의 비명 소리가 들려오는데...


#9
새장

Code: Select all

리제에게 순간적으로 정신을 지배당했던 카네키는 리제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기 위해 정보통인 이토리를 찾아간다.
하지만 이토리 역시 리제에 관해선 별로 아는 게 없다면서, 리제가 20구에 오기 전에 11구에 있었다는 건 확실하므로 11구를 찾아가 보라고 한다.
한편, CCG는 마침내 본격적인 구울 소탕 작전에 돌입하기 위해 11구와 20구의 구울 수사관 증원을 결정하고,
아몬이 맡고 있던 20구는 다른 두 명의 수사관에게 맡기고 아몬을 특별 대책반으로 배속시키는데...


#10
청동(벽오동)

Code: Select all

'아오기리 나무'라는 이름의 구울 집단이 11구를 습격해서 CCG 지부가 쑥대밭이 되고 구울 수사관이 모조리 살해당하는 사태가 발생한다.
습성상 혼자서 움직이기 좋아하는 구울들이 대규모의 세를 규합해서 조직적으로 활동하기 시작했다는 걸 파악하고 선수를 치려고 했던 CCG로서는 불의의 기습을 당한 것이었다.
한편, 리제를 쫓아서 안테이크로 온 반조는 리제가 없다는 사실을 알고는 혹시 리제를 만나거든 아오기리 나무가 리제를 찾고 있으니 멀리 도망가라고 전해 달라며 신신당부를 한다.
그런데 바로 그때 토우카의 남동생 아야카와 제이슨이 연달아 들이닥치는데...


#11
충천

Code: Select all

토우카는 카네키를 잡아먹으려 했던 미식가 구울 츠키야마의 가담을 결사적으로 반대하지만 점장은 츠키야마가 있으면 카네키를 구출해 낼 확률이 더 높아진다며 토우카의 반대를 일축한다.
요모 또한 츠키야마가 딴마음을 먹지 않는지 철저히 감시하겠다며 토우카를 안심시킨다.
그리하여 안테이크 멤버들은 구울 소탕을 위한 CCG의 11구 총공격 작전을 틈타서 카네키를 구출하기로 하고 11구로 출발한다.
한편 주변 주민들을 모두 대피시킨 후 공격 명령만을 기다리고 있는 CCG 및 경찰 병력들과 11구의 구울들 사이엔 폭풍전야의 정적이 감도는데...


#12
구울

Code: Select all

야모리의 고문이 갈수록 악독해지자 견디다 못한 카네키는 제발 죽여 달라고 애원을 한다.
하지만 그 정도로도 성이 안 찬 야모리는 틈을 봐서 카네키를 구해 주려는 생각을 하고 있던 슈와 하루를 끌고 온다.
그리고는 서로 사랑하는 사이인 두 사람 중에 누구를 죽일지를 택하라고 말한다.
하지만 너무도 여리고 착한 심성을 타고난 카네키는 차라리 자기를 죽이라며 어느 쪽도 택하지 않고 버티는데...





Season 02
https://www.thetvdb.com/series/tokyo-ghoul/seasons/2

#1
신광

Code: Select all

아오기리 나무를 몰아내기 위해 11구로 몰려든 CCG.
하지만 외눈박이 올빼미가 출현하면서 CCG 요원들은 공격에 애를 먹고 아오기리 나무 소탕 작전은 조금의 진전도 보이지 못한다.
같은 시간 카네키를 구하기 위해 잠입했다 동생의 공격에 허무하게 쓰러져 버린 토우카.
그런 그녀에게 도움의 손을 뻗은 건 놀랍게도 아오기리 나무에 잡혀간 카네키였는데...


#2
무화

Code: Select all

11구에서의 전투가 막을 내린 후, CCG 내부의 인사 이동과 함께 아몬에게 새로운 파트너가 들어온다.
안테이크 역시 가게를 다시 점검하며 새로운 한 발을 내딛기 위한 준비에 들어간다.
한편 아오기리 나무의 일원이 된 카네키는 11구에 이어 9구와 10구를 점령해 나가고.
한 곳을 모인 벽오동의 일원들은 새로운 사건을 일으킬 준비를 한다.


#3
조인

Code: Select all

카네키는 아오기리 나무와 함께 코쿠리아에 수송 중인 나키를 구출해내는 데 성공하고.
이 사건은 뉴스를 통해 토우카와 히나미의 귀에 들어간다.
카미이 대학 수험을 준비하던 토우카는 우연한 기회에 카미이 대학을 구경가게 되고, 그곳에 붙어있는 카네키의 실종 포스터를 보며 안타까운 마음을 감추지 못 한다.
한편 히데는 아르바이트를 통해 CCG에 출입하며 카네키에 대한 정보를 캐내지만.
아키라의 눈에 걸리며 그녀의 의심을 사게 된다.


#4
심충

Code: Select all

올빼미에 관한 정보를 알아내기 위해 코쿠리아로 향한 아몬 코타로.
아몬이 코쿠리아에서 만난 구울은 과거 자신의 양아버지였던 도나토 포르포라였다.
그에게서 아무 것도 얻지 못한 채 돌아 나오는 아몬과 아키라.
하지만 두 사람이 코쿠리아를 뜨기 전에 아오기리의 습격이 시작되고.
두 사람은 코쿠리아에 고립된 체 구울과의 싸움을 시작한다.


#5
열목

Code: Select all

과거 쥬조와 함께 공부했던 쿠로나와 나시로.
적으로 다시 만난 세 사람은 서로를 해치우기 위한 싸움을 시작하지만 그 결과는 쥬조의 완승으로 끝나버린다.
한편 아야토를 쓰러뜨린 시노하라의 앞에 나타난 카네키.
이성을 잃은 카네키는 무서운 속도로 시노하라를 해치우지만 이후 아몬에게 처절하게 당하고.
쓰러진 카네키를 바라보는 아몬의 앞에 외눈박이 올빼미가 모습을 드러낸다.


#6
천로

Code: Select all

아오기리의 코쿠리아 습격 이후 평화를 찾은 23구.
카네키에게 공격 당했던 시노하라는 무사히 목숨을 구하게 되고, 치료 끝에 병원을 퇴원한다.
한편 술자리를 통해 숨겨진 아키라의 본심을 듣게 된 아몬은 선배인 마도가 소중히 여겼던 그 딸을 어떻게든 지켜 주기로 결심한다.
그리고 마침내 결전의 시간이 다가오고. 올빼미를 사냥하기 위한 CCG의 움직임이 시작된다.


#7
투과

Code: Select all

걱정해 오던 히나미는 츠키야마와 들른 찻집에서 소설가인 타카츠키와 마주친다.
타카츠키에게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는 히나미.
그러나 그녀에게서 돌아온 대답은 자신이 카네키에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한편 점장과 만나기 위해 안테이크에 돌아온 카네키.
소식을 들은 토우카는 어렵사리 카네키와 만나는 데 성공하지만, 그녀의 입에선 카네키에 대한 그리움의 말이 아닌 원망의 말만이 튀어나온다.


#8
구구

Code: Select all

점장을 찾아와 외눈박이 올빼미에 대한 진실을 묻는 카네키.
요시무라 점장은 자신의 과거 이야기를 밝히며 외눈박이 올빼미가 자신의 자식임을 알린다.
한편 시노하라가 안테이크를 방문한 이후 CCG 수사원들이 안테이크의 점원들 뒤를 밟기 시작하고.
안테이크에 다가올 어두운 미래를 감지한 요시무라 점장은 서서히 안테이크의 마지막을 준비한다.


#9
가망

Code: Select all

드디어 시작된 CCG의 공격.
하지만 안테이크의 입구에는 마귀 원숭이와 흑견이 그들을 기다리고 있었다.
한편 CCG의 공격 소식을 알게 된 토우카는 모두를 잃을 두려움에 안테이크로 달려가고.
카네키는 니시키와 츠키야마의 만류에도 안테이크의 싸움에 힘이 되겠다며 싸움에 참전하기로 결정한다.


#10
종우

Code: Select all

점장님과 함께 CCG와 맞서기로 한 코마와 이리미지만 불리한 상황에서의 싸움은 두 사람을 죽음의 문턱까지 몰고 간다.
하지만 그 순간 나타난 카네키는 둘을 무사히 구해내고, 상대 CCG들을 무력화시켜 버린다.
한편 요시무라 점장과의 싸움을 이어나가던 시노하라와 이와는 쥬조 및 다른 요원들과 함께 협공을 이어나가고, 점장은 수적인 열세에 밀려 힘없이 쓰러진다.


#11
일화

Code: Select all

카네키의 앞을 막아선 아몬.
끈질긴 인연으로 연결된 두 사람은 한 발짝도 물러설 수 없는 최후의 싸움에 돌입하고.
막상막하의 힘을 가진 두 사람은 결국 너나 할 것 없이 커다란 부상을 입고 쓰러져 버린다.
한편 새롭게 나타난 또 다른 올빼미에게 손 하나 써 보지 못하고 당해버리는 CCG 요원들.
결국 CCG에서는 비장의 카드인 아리마를 내보내고, 아리마의 등장과 함께 상황은 한번에 급 반전되는데.


#12
연(켄)

Code: Select all

안테이크에서 다시 마주한 카네키와 히데.
진작에 카네키의 정체를 눈치챘던 히데는 다시 돌아가자며 카네키를 회유하지만 전투에서 입은 부상을 견디지 못하고 결국 카네키의 앞에서 쓰러지고 만다.
한편 안테이크를 향하던 토우카의 눈 앞에는 화마에 휩싸인 안테이크만이 그녀를 반기고, 절망한 토우카의 앞에 나타난 요모는 점장이 자신에게 했던 마지막 부탁에 대해 털어놓는다.